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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례관리사업

사업목적

“사례참여자가 여러 가지 복지 자원(상담)을 통해 문제 및 욕구를 해결해가게 돕는 일”

장기적이고 복합적인 문제 및 욕구를 가진 개인과 가정의 역량을 강화하고, 계획에 근거한 통합적 서비스 지원 및 공식화된 네트워크를 통한 자원을 연계함으로써 사례참여자의 복합적인 문제와 욕구를 해결하고 사례관리자의 전문성을 강화하고자 합니다.

사례발굴

  • 누가 이용하나요?
  • : 간석 1·2·4동, 구월 1·3동 거주자 중 다양하고 복합적인 문제 및 욕구를 가지고 있고, 해결하고자 하는 의지가 있는 개인 및 가정을 돕습니다.

  • - 어떻게 이용하나요?
  • : 본인의 자발적 요청, 의뢰(이웃, 주민 센터 등)를 통한 접수

사례개입 절차

사례개입

  • 사례회의

    사례회의

    내용 사례참여자의 욕구에 따른 전문적인 개입을 위해 정기적인 사례회의를 실시합니다.
    대상 사례관리참여자 및 담당자
    기간 상시
  • 자원네트워크

    자원네트워크

    내용 지역 내 다양한 분야의 자원기관과의 협력체계 구축활동을 통해 네트워크를 강화 하고자 합니다.
    대상 지역 내 유관기관(학교, 관공서 등)
    기간 연 15회